세계경제포럼의 글로벌 미래 위원회(Global Future Councils)는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하고 포용적인 미래를 구축하기 위해 혁신적인 사고를 촉진한다는 목표로 창설된 세계 최고의 학제간 지식 네트워크이다. 글로벌 미래 위원회는 관련 지식을 보유한 700명 이상의 선구적인 학계, 정부, 기업, 시민 지도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각 전문분야 및 주제별 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각 위원회 위원들은 위촉을 통해 구성되며, 재임기간은 1년이다.
두바이에서 개최된 이번 회의에서 이상엽 원장*이 시스템 리더십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이상엽 교수 WEF 글로벌 미래 위원회 두바이 회의 의장으로 활동
KPC4IR Kalenzi Cornelius 박사가 WEF 글로벌 미래 위원회 금융통화시스템 부문 팰로우로 선정되었다. Cornelius 박사는 앞으로 전 세계 전문가들과 함께 신규 기술 발전속도에 발맞추기 위한 규제역량, 데이터의 적절한 활용 관련 문제, 통화와 자본의 자유로운 흐름과 금융 서비스 전달을 촉진시키는 데이터에 대한 부상하는 위협 등 글로벌 금융통화 시스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논의하게 된다. 동 위원회는 또한 부상하는 신규 참가자, 기술, 혁신 뿐만 아니라 이들이 사회에 미치는 위험에 대해 평가하고, 금융시스템 안정과 경제성장 간 유대 관계를 강화시킬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할 예정이다